본문 바로가기

코딩 이야기

교내 알고리즘 대회 후기

반응형

서론

 

컨버스 올스타 하이 리뷰를 올려야하는데,.. 적당한 착샷이 안나오고 있다. 학교 갈때 가끔 신는데, 사진 찍는 걸 깜빡한다. 길거리에서 찍기도 부끄럽기도 하구... 아무튼 오늘 야자하고 와서 급하게 쓰는 거라, 또 다른 걸로 때우게 됬다. 하지만 그래도 최대한 성심껏 써보도록 하겠다.

 

출처: https://cdn.pixabay.com/photo/2015/09/05/20/02/coding-924920_1280.jpg

 

교내 대회 진행 방식

 

일단 전교생이 참가하는 방식이였고, 백준에서 그룹을 파서 진행하였다. 백준에 이런 기능이 있는 지 몰랐는데, 실시간 순위가 떠서 좀 더 긴장했다.

 

개인적인 생각

 

원래 난 코딩할 때 주변 소리 듣기 싫어서, 잔잔하게 노래를 틀어놓고 하는 편인데, 학교 노트북이라 윈도우가 설치되있었다. 근데 하필 블루투스 이어폰 연결하면, 그 유튜브 음질이 통화 음질로 들리는 현상 때문에, 검색해서 어찌저찌 설정했는데, 핸즈온 프리를 끄니까 블루투스 이어폰 검색이 안된다... 하 참... 아무튼 노래 없이 코딩을 시작했다.

한 문제가 13문제 정도 됬던 것 같은데, 6개 밖에 못 풀었다. 사실 2개 더 풀 수 있었다. 사실 예전에 프로그래밍 선생님께서 백준에 올릴 알고리즘 문제에 결함이 있는 지 봐달라고 한 10명 정도 모아서 풀어보라고 하셨는데, 그때 난 귀찮아서 안풀었다. 근데 그 문제 2개가 여기에 나오다니 참... 이런.... 그 2개 더풀었으면 상의 이름이 바뀌는건데 아무튼 지난 일이니까.

아 그리고 화장실 급해서 풀다가 배아파서 기절할 뻔 했다.

 

난이도

 

첫 5문제는 상당히 빨리 풀었는데, 그 후에 이거 풀다 저거 풀다 하다보니 시간 낭비가 좀 심했다. 그리고 문제를 잘 안 읽은 점도 발목을 잡았다. 그래도 시간이 있었다면, 진짜 어거지로 라도 풀만한 문제가 꽤 있긴했다.

 

끝맺는 말

 

시험 끝나면 백준에서 알고리즘 연습 좀 해야되겠다.

 

 

 

 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