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별거 아닌 이야기

notion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.. 한 달 사용하니 놀랍다

반응형

서론

 

지금 이 글을 읽는 당신! 혹시 노션을 사용하고 있지 않다면, 이 글을 읽기를 바란다. 물론 사용하고 있어도 읽어주면 감사합니다. 이 글을 쓰는 필자는 노션만 사용해봤고, 에버노트는 사용해 본 적이 없다.

 

https://www.google.com/url?sa=i&url=https%3A%2F%2Fen.wikipedia.org%2Fwiki%2FFile%3ANotion_app_logo.png&psig=AOvVaw2oejOYzfzo9pFdiak3lmRe&ust=1600783514319000&source=images&cd=vfe&ved=0CAIQjRxqFwoTCNDghri1-usCFQAAAAAdAAAAABAD

 

notion이 뭘까?

 

notion은 웹에서 사용할 수 있는 노트이라고 생각하면 편하다. 한마디로 메모장이 될 수도 있고, 필기 노트가 될 수도 있다. 스마트폰, 맥, 윈도우 여러 운영체제를 지원하므로, 노트북에서 작업하던것을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으로 가져와 작업하기 매우 편하다. 가장 큰 장점은 개인 워크스페이스는 글자 수가 제한이 없다. 팀 워크스페이스도 가능하지만, 일정요금을 지불해야한다.

 

그럼 얘를 왜 사용해야 하는데?

 

나 같은 경우 노션을 영어 인강 필기 용으로 사용한다. 노션에서 작성한 필기를 다음날 지하철 탈 때 한번 훑어보기 좋다. 이 밖에도 메모로도 사용한다. 오늘 할 일이나 약속 등을 적기에도 매우 좋다. 이 밖에도 길을 걷다가 사람이 많은 음식점을 발견하면 나중에 한번 가보기 위해 스마트폰으로 노션을 켜서 기록하기도 한다. 아무튼 노션은 생산성 높은 메모앱으로 한번 맛들리면 자주 사용하게 될 것이다.

 

좀 더 세세하게 장점을 말하자면

 

노션에서 작성 중 / 을 입력하면 명령어가 팝업으로 뜨는데, 매우 다양하고 유용하다. 기본적인 데이터베이스, 캘린더, 리스트 이 밖에도 다른 플랫폼 깃헙, 구글 드라이브 등과도 연동하여, 기록가능하다. UI도 직관적이고, 사용법도 간단해서 좋다. 가격도 무료고.

 

반응형